포인투 크롬북의 다양한 교육적 활용
구글 클래스룸, 칸 아카데미 등 다양한 웹앱과 디지털 교과서와 같은 안드로이드 앱의 구동이 가능한 크롬북으로 다양한 교육 도구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크래치나 엔트리를 이용한 간단한 블록 코딩부터 로봇을 활용한 피지컬 코딩, 웹과 앱 개발을 위한 텍스트 코딩 까지 포인투 크롬북을 소프트웨어 교육에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 서책형 교과서에서 용어사전, 멀티미디어 자료, 평가 문항, 보충∙심화학습 내용 등 풍부한 학습자료와 학습 지원 및 관리기능이 추가되고 에듀넷∙티-클리어 등 외부 자료와의 연계가 가능한 교과용 도서입니다. 에듀넷∙티-클리어 계정을 활용하여 로그인한 후, 자신의 디지털교과서를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쉽게 크롬북을 활용하여 디지털교과서를 이용해보세요.
G Suite for Education 의 선생님과 학생 계정을 이용해 교실을 온라인으로 옮겨 과제 제출, 시험, 성적 관리 등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수업활동이 가능합니다. Google Classroom은 G Suite for Education의 서비스 중 하나로 제공됩니다.
클래스팅은 교실 안 밖의 커뮤니케이션을 돕는 교육용 SNS 서비스로 클래스팅 AI와 클래스팅 Play로 나뉘어 클래스의 미래를 가능하게합니다. 또한 교사, 학생들과 학부모의 커뮤니케이션이 보다 더 간단하고 신속하게 되어 클래스에 관련된 학급공지나 소식을 쉽게 전달하고 볼 수 있습니다. 클래스팅 AI는 AI 선생님 SAM이 테스트하지 않아도 학생의 수준을 실시간으로 진단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가장 효율적으로 실력을 높힐 수 있도록 디지털참고서와 강의영상으로 이루어진 2만여개의 마이크로 학습콘텐츠 중에서 최적의 것을 개별적으로 추천해줍니다. 클래스팅 PLAY는 학생들이 흥미와 적성 기반의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전통적인 주입식 교육을 벗어난 활동 중심의 방과 후 클래스를 모아 제공합니다.
칸 아카데미(Khan Academy)의 목적은 세계적인 수준의 교육을 전 세계 어느 누구에게나 무료로 제공하는 것입니다. 칸아카데미는 연습 문제, 동영상 수업, 교실 안팎에서 자신의 학습 속도에 맞추어 공부할 수 있는 개인 맞춤형 학습 대시보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코치들을 최대한 지원하여 학생들이 잘 배우고 있는지, 어떻게 해야 최대한 잘 가르칠 수 있는지 등 학생들에게 좋은 교육을 제공하는 데 힘쓰고 있습니다. 칸아카데미 교사 대시보드에서는 클래스의 전체적인 성과 요약과 학생의 세부 프로필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아두이노는 사용하기 쉬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하는 오픈 소스 전자 플랫폼입니다. 플랫폼을 중심으로 학생, 애호가, 예술가, 프로그래머 및 전문가와 같은 세계적인 제작자 커뮤니티가 모였습니다. 그들은 초보자와 전문가 모두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놀라운 지식을 제공합니다. 아두이노는 기술과 프로그래밍에 대한 배경 지식이없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빠른 프로토 타이핑을위한 쉬운 도구로 개발되었습니다. 간단하고 사용하기 쉬운 사용자 경험 덕분에 수천 개의 서로 다른 프로젝트 및 응용 프로그램에 사용되었기때문에 아두이노 소프트웨어는 초보자도 사용하기 쉽지만 고급 사용자에게는 충분히 유연하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Makey Makey는 세상을 변화시키고 미래를 창조해낼 학생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실제로 구현시키는 발명키트로 문서작성이나 학습활동만이아닌 학생들이 즐겨할 수 있는 게임과 오락에 접목하여 재미를 부여하며 즐겁게 활용할수있습니다. NO 프로그래밍, NO 소프트웨어
라즈베리파이는 자체 OS를 내장한 작고 저렴한 컴퓨터로 프로그래밍을 배우고 각종 IoT 디바이스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리눅스와 Python에 대한 기초지식이 필요하며 모니터가 있다면 크롬북과 별개로 라즈베이파이에서 자체 코딩이 가능합니다.
Lego WeDo 2.0은 직접 체험식 과제, 실제 세계의 프로젝트, 학생들과 직접 관련성이 있는 기술 등의 요소를 통해 살아있는 초등학교 과학 및 컴퓨팅 수업을 가능하게 해 줍니다. 또한 프로젝트 기반 활동을 통해 과학, 코딩, 공학, 기술 전반에 걸쳐 학생들의 기량을 높여줄 뿐 아니라, 레고® 브릭, 수업용으로 최적화된 소프트웨어, 아이디어가 충만한 교육과정 기반의 과학 프로젝트가 독특한 방식으로 조합되어 있어 학생들의 자신감이 향상됩니다. 나아가 학생들이 올바른 질문을 하고 문제를 정의하고 과학적 발견을 직접 체험하는 과정을 통해 독자적인 해법 개발 역량을 기를 수 있습니다. 현재 WeDo 2.0은 모두 여덟 가지의 모듈로 구성되어 있으며, 재미있는 활동을 통해 컴퓨팅 사고력 기법의 개발을 지원합니다.
스크래치(Scratch)는 아이들에게 그래픽 환경을 통해 컴퓨터 코딩에관한 경험을 쌓게 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계된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스크래치에서 프로그래밍을 배우면 문제 해결, 프로젝트 기획, 아이디어의 의사소통에 필요한 중요 전략들을 배우게 됩니다. 스크래치는 아이들에게 기본적인 컴퓨터 프로그래밍을 소개하는 수단으로 전 세계의 학교에서 사용됩니다. 또한 학교에서뿐만이 아니라 밖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고, 다른 사람들과 공동으로 작업할 수 있어 누구나 어디서든지 활용되는 유비쿼터스 특징을 가집니다. 캐릭터를 사용자가 원하는 행동을 하게끔 좌측 블록을 끌어당겨 탑을 쌓아 설계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져 있어 쉽고 간단하게 코딩에 접근할 수 있기때문에 프로그래밍을 처음해보는 입문자들에게 권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학생들은 게임을 하듯이 주어진 미션들을 해결해 나가며 소프트웨어의 원리를 배우고, 레고 블록을 조립하듯 쉽고 재미있게 나만의 소프트웨어를 만들 수 있어요. 나의 작품을 공유하고 친구들의 작품을 감상하며 협업하여 발전시켜 멋진 공동작품을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강의 기능을 활용하여 학생들에게 맞는 학습 환경을 제공하고 학습 현황도 파악이 가능하므로 효과적으로 수업을 진행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교육 플랫폼입니다.